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초등학습 독자의 폭 넓고 깊이 있는 문학 반응 형성을 위하여 비판적 문학 감상 교육의 방법을 마련하는 데에 있다. 오늘날은 가치가 다원화 된 사회이며 지식의 획득이나 가치판단에 있어서도 개인의 주체성이 강조되는 사회다. 이는 신자유주의 이데올로기가 문화와 예술 영역에까지 침투하여 주체를 예속화 시키려는 사회현상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한편으로 우리의 문학 감상교육에서는 독자의 주체적인 반응 형성을 중요시하는 반응중심 문학이론이 문학 교육 현장의 주류을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초등 학습 독자가 스스로 반응을 형성...
저자 | 이근복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상한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 93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9901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