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상학의 오행유형별 영업 창의력, 방법, 성과, 마케팅활동에 대한 연구 : S생명을 중심으로
A study on sales creativity, method, performance, and marketing activities by five types of physiognomy image : focusing on S life insurance company 원문보기


성낙권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미래예측학과 인상학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인상학은 사람의 얼굴 형태를 관찰하여 그 사람의 성격과 특성을 판단하는 학문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인상학의 얼굴형태 분류 중 오행인별(五行人別) 얼굴특성이 영업 창의력, 영업방법, 영업성과, 마케팅활동(보험영업), 보험영 업 만족도, 대고객 서비스 활동과의 연관성을 통계적 방법에 의해 실증분석 함 으로써 향후 보험영업활동에 인상학적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구체적인 변수로서는 얼굴의 특성과 보험영업직 만족도, 연봉수준, 영업고 객 수, 보유고객 수, 계약건수, 보험성사 금액, 보험영업과 보험계약 영향요인, 영업활동 방법의 우선순위에 대한 관련성 등이다. 데이터 수집을 위해 서울 강북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S생명 GFC 사업본부 에서 2년 이상 근무한 11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였다.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성낙권
학위수여기관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미래예측학과 인상학전공
지도교수 천인호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xi, 152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9993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