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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유아교육기관 학부모상담에 대한 선행연구들에서 자주 제기되어 왔던 문제점과 개선요구사항 가운데‘상담의 효용성 증진’과‘상담의 전문성 부족’에 대한 해결점 및 대안으로 상담전문가를 활용하는 방안을 제시하여, 그 유용성과 효과에 대해 살펴보고 후속 요구사항을 조사하여 교사와 전문상담자의 협업을 통한 상담모델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본 연구를 위해 서울 및 수도권에 위치한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 유아교육기관 에 속한 학부모 217명을 연구대상으로 하였으며, 이 중 교사상담 집단 학부모 103명, 전문가상담 집단 학부모 114명으로 구분하였다. 교사상담 집단은 담임교사의 유아행동 ...
저자 | 이건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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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상담심리학과 |
지도교수 | 윤선아 |
발행연도 | 2019 |
키워드 | 유아교육기관 학부모상담 상담전문가 발달심리검사 두뇌발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16927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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