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스포츠 스타모델을 통한 광고 효과가 구매의도와 전환 장벽에 미치는 영향
Effect of Celebrity Athlete Models in Media Advertising on Buying Intention and Conversion Barrier 원문보기


김형준 (한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체육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에서는 스포츠 스타모델을 통한 광고 효과가 구매의도와 전환 장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D시 한 대학교 남자 학생들을 심층 면담을 통해 관찰했으며 브랜드 및 스타에 대한 충성심, 구매의도와 전환 장벽 등을 알아보았다. 연구 결과 다음과 같은 사실들을 발견하였다.

첫째, 스포츠 스타에 의한 브랜드 광고는 스포츠 소비자의 브랜드 선택에 영향을 미치며, 스포츠 스타에 대한 충성심은 특정 제품 구매의도와 관련이 있다.
둘째, 스포츠 소비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스포츠 스타가 타 브랜드로 이동하였을 때 브랜드...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find out the effect of celebrity athlete models in media advertising on buying intention and conversion barrier. In order to examine the designated hypotheses of the present study, the researcher conducted in-depth interviews with research participants at a universit...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형준
학위수여기관 한남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체육교육전공
지도교수 한동유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iv, 76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1302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