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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용 디젤엔진의 배기가스 및 NOx후처리 시스템(DOC+DPF+SCR) 최적화에 관한 실험적 연구
An experimental investigation on the reduction of Marine An experimental investigation on the reduction of Marine 원문보기


유순웅 (창원대학교 메카트로닉스공학부(기계공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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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오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선박 배기가스규제와 관련하여 국제해사기구 및 미국, 캐나다, 유럽, 중국 등 규제가 강화되면서 그 중에서도 NOx의 배출억제에 대한 대책은 시급한 과제이며, 2016년부터 건조되어 국제적으로 항해를 하는 선박에 대한 질소산화물(NOx) 규제는 대기오염방지 3차 규제인 Tier 3 emission standards에 만족해야 한다. 현제 국내에서는 질소산화물(NOx)만 Tier 2 규제 중이어서 국내 선박용 후처리 시스템 개발이 미비한 대책을 문제점으로 파악하였고, 향후 선박 후처리 시스템을 연안 선박에 적용하기 위하여 이 실험을 진행하게 되었다.

연안선박의 Tier 3 emission standards 질소산화물(NOx) 규제에 따라 저감을 위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order to reduce nitrogen oxides (NOx) emissions after-treatment system has to be
developed due to the increasingly Strengthening emission regulations for marine engine.
In this study, we installed the device for reducing exhaust gas and NOx through DOC
(diesel oxidation catalyst), DPF...

주제어

#Marine Diesel Engine SCR NOx-Reduction Ammonia slip MGO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유순웅
학위수여기관 창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메카트로닉스공학부(기계공학전공)
지도교수 박희성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iii, 50장
키워드 Marine Diesel Engine SCR NOx-Reduction Ammonia slip MGO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5205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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