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없는 그림책을 활용한 통합적 활동이 만 2세반 영아의 놀이성과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 원문보기


김유란 (총신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학과 유아교육학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문초록

본 연구는 글없는 그림책을 활용한 통합적 활동이 만 2세반 영아의 놀이성과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한 구체적인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1. 글없는 그림책을 활용한 통합적 활동이 만 2세반 영아의 놀이성에 미치는 효과는 어떠한가?
2. 글없는 그림책을 활용한 통합적 활동이 만 2세반 영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는 어떠한가?

본 연구는 S시 D구에 위치한 D어린이집 만 2세반 영아 14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영아의 놀이성을 측정하기 위한 연구도구는 Barnett(1990)이 개발한 ‘아동의 놀이성 척도’ CPS(Children`s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BSTRACT

The Effects of Integrated Activities, utilizing picture books without text, on Playfulness and Emotional Intelligence of 2-year-old infants

Kim, Yu Ran
Major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Department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The Graduate School of Educatio...

주제어

#글없는그림책 통합적활동 놀이성 정서지능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유란
학위수여기관 총신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교육학과 유아교육학 전공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 108 p.
키워드 글없는그림책 통합적활동 놀이성 정서지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5365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