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왁싱샵 서비스스케이프, 인적서비스 품질이 지각된 가치와 고객만족,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mediating effect of perceived value and satisfaction on the effects of waxing shop servicescape and human service quality on reuse intention 원문보기


박미승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 향장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왁싱샵을 방문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왁싱샵의 서비스스케이프와 인적서비스 품질이 왁싱샵 재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 2019년 3월10일부터 3월30일까지 총 20일에 거쳐 왁싱샵 재방문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직접면접을 통해 총 300부가 배부되었고, 279부의 설문지를 회수하였고, 이중 불성실한 응답자, 결측값을 제외하고 총 240부를 분석에 사용하였다.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왁싱샵의 서비스스케이프와 인적서비스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 인적서비스를 구성하는 하위 요인인 전문성, 신뢰성,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whether the servicescape of waxing shop and the quality of human service affect waxing shop reuse intention to consumers visiting waxing shop. In addition, the mediating roles of satisfaction and perceived value were examined in the relationship between ev...

주제어

#왁싱샵 서비스스케이프 인적서비스 지각된 가치 고객만족 재이용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미승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향장학과
지도교수 이재남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68
키워드 왁싱샵 서비스스케이프 인적서비스 지각된 가치 고객만족 재이용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5877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