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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의 검색 키워드 특징에 기반한 상품 추천 시스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product recommendation system based on user search keyword 원문보기


조성은 (고려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대학원 빅데이터융합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논문에서는 포털 사이트와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에서 사용자가 상품 검색을 위해 입력하는 쇼핑 키워드를 분류하여 검색된 결과 페이지에서 발생하는 사용자 행동의 유사점을 찾고 이를 기반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빅데이터 활용을 연구한다. 오늘날 애플의 시리, OK구글과 AI스피커들의 생활 속 활용에서 궁극적으로 필요한 정보는 쇼핑을 위한 정보 취득이 크다. 그러나 정보를 제공해 줄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사용자에게 제공되고 있는 쇼핑몰의 인기도 순서는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 기반이 아닌 제공자의 광고 입찰 순서, 판매실적, 상품 품질에 영향을 받는다. 본 연구에서 제안하고자 하는 방법은 상품 입장에서 어떤 검색어를 통해서 실제로 사용자가 방문하는지를 분류하여 인기 키워드일지라도 광고 상품의 추천 보다는 실 사용자에게 선택된 정보를 통해 새로운 사용자에게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we classify the shopping keywords that users enter for product search in open market and social commerce that provide portal site and e-commerce service, find similarities of user 's behavior in search result page, We will study the use of Big Data. Nowdays, Apple's Siri, OK Google an...

주제어

#온라인 쇼핑 추천시스템 서포트 벡터머신 협업필터링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성은
학위수여기관 고려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빅데이터융합학과
지도교수 임희석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17장
키워드 온라인 쇼핑 추천시스템 서포트 벡터머신 협업필터링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6274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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