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국어 말하기 수업에서 토론 전략 훈련이 교육적 효과가 있는지를 밝히고자 하였다.
한국어 교육 분야에서는 학문 목적 학습자를 대상으로 토론 교육에 대한 필요성이 논의되고 있으나, 실제 토론 교육 방안이나 과제 개발에 대한 단계까지는 나아가지 못하였다. 이에 본 연구는 궁극적으로 한국어 교실에서 토론 전략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토론 전략을 훈련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데서 논의를 출발하였다.
이를 위해 2장에서는 한국어 교육에서의 토론의 개념과 토론 전략의 구성 원리에 대해...
저자 | 최효주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신지영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 127 p. |
키워드 | 한국어교육 토론교육 토론전략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6306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