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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자산과 구전확산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지각된 가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취자오쥔 (신라대학교 일반대학원 광고홍보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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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는 사람들의 소비관념이 즐거운 유형의 소비관념으로 바뀌고 있다. 소비자들은 제품 사용의 즐거움과 소비자의 구매 및 사용에 대한 지각된 가치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제품의 기호와 개인화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 따라서 기업 경쟁의 우위를 차지하는 소비자로서의 지각된 가치가 학자들로부터 널리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연구는 다른 관련 개념과의 상호 관계를 조사하기 위해 여전히 지각된 가치의 단일 차원 모형으로 연구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에 대한 심층적인 내부 분석도 부족하다. 또한, 대부분의 연구는 서비스의 가치에 대한 논의에 집중하고 제품에 대한 연구하는 실증적 분석도 필요하다.
본 연구는 현대 대학생들의 고관여 제품(휴대전화)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 측정 척도를 구축하여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 자산과 구전확산 두 가지 중요한 요인에 대한 심층적으로 분석하였다. 더 나아가서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의 각 차원과 소비자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market competition intensified, consumer attitudes have been changed from the practical to the enjoyment in the recent years. Consumers now pay more attention to product quality and personalized. This is related to the Customer Value Perception. The Customer Value Perception has attracted wide at...

주제어

#브랜드자산 브랜드이미지 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취자오쥔
학위수여기관 신라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광고홍보학과
지도교수 오기도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ⅴ, 85장
키워드 브랜드자산 브랜드이미지 구매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7783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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