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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개요
TA 진로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진로정체감, 진로결정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제 출 자 박현숙
지도교수 김미례
본 연구는 교류분석(TA) 진로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진로정체감, 진로결정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본 연구의 TA 진로집단상담 프로그램은 TA의 이론을 통해 중학생들의 진로정체감과 진로결정자기효능감을 향상시킬 목적으로 기존의 선행연구를 기초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재구성하였다.
연구에 참가한 대상은 G광역시에 소재한 S중학교 3학년생으로 실험집단
과 통제집단에 각 배치되었으며 실험집단 11명으로 구성되어 1회기에 60분
씩, 일주일에 2회 총10회기 과정으로 이루어졌다.
본 연구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조은주(2001)가 재구성한 진로정체감 검
사지와 이은경(2001)이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수정한 진로결정자기효능감
검사지를 사용하였다.
연구효과 분석을 위해 산출된 자료는 ...
저자 | 박현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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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호남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상담심리학과 상담심리전공 |
지도교수 | 김미례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iv, 85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8255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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