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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 진로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진로정체감, 진로결정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원문보기


박현숙 (호남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상담심리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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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개요
TA 진로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진로정체감, 진로결정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제 출 자 박현숙
지도교수 김미례
본 연구는 교류분석(TA) 진로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진로정체감, 진로결정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본 연구의 TA 진로집단상담 프로그램은 TA의 이론을 통해 중학생들의 진로정체감과 진로결정자기효능감을 향상시킬 목적으로 기존의 선행연구를 기초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재구성하였다.
연구에 참가한 대상은 G광역시에 소재한 S중학교 3학년생으로 실험집단
과 통제집단에 각 배치되었으며 실험집단 11명으로 구성되어 1회기에 60분
씩, 일주일에 2회 총10회기 과정으로 이루어졌다.
본 연구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조은주(2001)가 재구성한 진로정체감 검
사지와 이은경(2001)이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수정한 진로결정자기효능감
검사지를 사용하였다.
연구효과 분석을 위해 산출된 자료는 ...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현숙
학위수여기관 호남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상담심리학과 상담심리전공
지도교수 김미례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iv, 85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8255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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