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학문목적 한국어 읽기·쓰기 통합교재 내 텍스트를 중심으로 주제와 지식의 연계성을 분석하고 문제점을 확인하여 효과적인 통합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읽기와 쓰기는 외국인 유학생이 한국의 대학에서 학업을 수행할 때 자주 접하는 기능이자, 외국인 유학이 수업에서 요구하는 기능으로 학문목적 한국어 교육에서 매우 중요하게 다루어진다. 또한 읽기는 텍스트를 이해하고, 쓰기는 텍스트를 생산하는 기능...
저자 | 장서희 |
---|---|
학위수여기관 | 세종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국문학과 |
지도교수 | 주경희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73 p. |
키워드 | 학문목적 한국어 읽기·쓰기 통합교육 텍스트 주제 텍스트 지식 읽기·쓰기 연계성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8526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