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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는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공감능력, 자기수용 및 학교행복감의 관계를 분석하고 공감능력과 자기수용이 학교행복감에 어느 정도의 설명력을 갖는지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이 연구를 위하여 경기도에 소재한 4개 초등학교 5, 6학년 아동 491명을 대상으로 자기 보고식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응답이 불성실한 5명을 제외한 486명(99.0%)의 자료를 연구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공감능력의 측정을 위하여 Davis(1980)의 대인관계반응척도(Interpersonal Reactivity Index : ...
저자 | 정다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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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학교상담 |
지도교수 | 여태철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70 |
키워드 | 공감 자기수용 학교행복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8639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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