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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와 도시 그리고 국가와 국가를 이동하는 인구가 급속히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인류는 어떻게 하면 빠르고 안전하게 이동 할 수 있는지 그 해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가장 빠른 이동수단은 항공기이지만 공항을 통한 이동이 필요하고 늘어나는 항공기 때문에 정확한 시간 내에 도착하기 어렵다. 또한 공항에서 최종목적지로 이동하는 시간에 의해서 이동시간을 증대시키는 상황이다. 최근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자동차 및 항공 회사들의 컨소시엄을 통해 플라잉카 개발을 진행하고 있고 소규모 인원의 빠른 이동수단으로 기존 이동플랫폼을 대체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다만 플라잉카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제도적인 부분과 높은 투자비용을 해결해야 되기 때문에 다양한 회사가 무인항공기를 통하여 기반 기술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을 비추어 본 연구논문에서는 컨벤셔널한 비행체 형태를 기반으로 주익 날개 전방부에 좌우 틸팅 매커니즘을 장착하여 ...
저자 | 민경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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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자동차공학과 |
지도교수 | 김봉환 |
발행연도 | 2020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46964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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