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미용실과 1인 미용실의 SNS광고 특성 분석
Characteristics analysis of social media advertisement on a franchise and a single hair salon 원문보기


정수민 (우송대학교 경영학과 뷰티경영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사회 환경의 변화와 경제발전은 미에 대한 인간의 욕구를 다양하게 만들었으며 이는 미용실의 무분별한 창업으로 이어졌고 미용실은 질적, 양적으로 포화상태가 되었다. 프랜차이즈 미용실의 무분별한 가맹점확장은 프랜차이즈 미용실과 1인 미용실의 양극화 현상을 더욱 심각하게 만들고 있다. 이러한 미용 서비스 산업의 증가와 IT산업의 발달로 기존의 광고 방법에서 벗어나 인터넷 검색이나 SNS페이지를 이용한 SNS광고로 변화하고 있다. 또한 기존PC에서만 가능했던 SNS가 모바일 기기에서도 가능하게 되고 스마트폰을 필수매체로 인식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추세인 오늘날 SNS를 통한 미용실 SNS광고의 규모는 점점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이용자의 SNS채널 또한 다양해질 것이라고 추측된다. 따라서 SNS채널의 변화를 파악하고 활용하여 적극적인 마케팅활동과 브랜드 및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수민
학위수여기관 우송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뷰티경영학전공
지도교수 김혜균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ii, 99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47859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