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온라인 동영상 광고의 강제 노출 여부와 노출 유형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forced exposure and type of online video advertising on the advertising effect 원문보기


조예청 (한양대학교 대학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매체 기술의 발전에 따라 해마다 온라인 광고 시장은 성장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동영상 광고는 광고 시장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온라인 동영상 광고는 초기에는 유튜브(youtube)를 중심으로 제공되었는데 최근 동영상 콘텐츠 시장이 성장하면서 네이버TV, 옥수수(oksusu), 아프리카TV, 판도라TV 등 다양한 유통채널이 등장하였다.
온라인 동영상 광고는 콘텐츠의 다양한 시점에 삽입이 가능하며 강제노출을 통해 소비자들의 광고에 대한 회상과 주목도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온라인 동영상 광고 유형은 광고 노출 시점에 따라, 동영상 콘텐츠 재생 전 노출되는 프리롤(pre-roll), 동영상 콘텐츠 중간에 노출되는 미드롤(mid-roll), 동영상 콘텐츠 종료 후 노출되는 포스트롤(post-roll) 3가지로 구분된다. 선행 연구에 따르면, 콘텐츠 재생 전에 나타나는 광고는 상대적으로 소비자의 ...

Keyword

#미디어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예청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지도교수 한동섭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v, 62 p.
키워드 미디어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48338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