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논문은 현재 주요 대학에서 사용하고 있는 한국어 교재의 문화교육 내용의 단계별, 문화 유형별 구성을 분석하여 한국어 교재의 문화교육 내용의 한국어 교육적 함의를 제시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언어 교육에서의 문화교육은 학습자의 학습 동기를 유발한다. 이러한 학습 동기는 문화교육을 넘어 언어학습의 원동력이 될 수 있다. 목표 언어가 속한 문화에 대해 잘 모르면 원어민 화자의 발화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할 수 있고 적절한 발화를 못 할 수도 있다. 따라서 언어 학습을 제대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문화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present the educational implications of Korean language teaching materials by analyzing the composition of Korean language teaching materials by stage and culture type, which are currently used by major universities.
Cultural education in language education create...
저자 | 쉬루양 |
---|---|
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국문학과 |
지도교수 | 손희하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90 |
키워드 | 문화교육 한국어 교육 한국어 교재 교재 분석 문화교육 내용 구성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1179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