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직업존중감이 직무몰입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조민경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관광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대의 항공산업은 과거에 비해 점차 확대되고 전문화되고 있으며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운송 서비스와 더불어 무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의 경우 서비스 품질 관리는 더욱 중요시 여겨지고 있다. 객실 승무원은 항공사 서비스의 주체자이며 품질을 결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경쟁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객실 승무원에 대한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고객과의 접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객실 승무원의 직업에 대한 만족과 자부심이 없이는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국내 국적항공사인 K 항공과 A 항공에 재직 중인 객실 승무원들을 주요 대상으로 객실 승무원의 직업존중감이 직무몰입 및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modern aviation industry is gradually expanding and specialized compared to the past, and competition is intensifying. In this situation, quality of service management is considered to be more important for airlines that offer intangible services in addition to transport services. Since flight a...

주제어

#직업존중감, 직무몰입, 고객지향성, 객실 승무원, Job-Esteem, Job Commitment, Customer Orientation, Flight Attendants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민경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관광학과
지도교수 이충기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vii, 70 p.
키워드 직업존중감, 직무몰입, 고객지향성, 객실 승무원, Job-Esteem, Job Commitment, Customer Orientation, Flight Attendants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1226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