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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그래픽 기술과 하드웨어가 발달하면서 VFX 표현범위는 무한대에 가까우며, 그만큼 높아진 관객의 눈높이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사실적인 3D 제작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사실적인 3D 제작을 위해서는 3D 제작에 있어서 정확한 수치에 기반한 실측자료가 요구된다. 광선을 활용하여 실측자료를 얻을 수 있는 라이다(LiDAR)를 VFX에 접목하려는 시도가 이뤄지고 있으며, DSLR이나 드론 등을 활용하여 촬영한 고해상도 이미지를 텍스쳐로 활용하는 리얼리티캡쳐 방식도 주목받고 있다.
본 연구는 실측기반 3D Asset을 활용하여 성공을 거둔 사례를 분석을 진행하고, 사실적인 3D Asset 제작에 특화된 장비인 ...
저자 | 송민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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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영남대학교 문화예술디자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디자인학과 시각영상디자인전공 |
지도교수 | 권기제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v, 76 p. |
키워드 | 라이다 vfx Lidar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1469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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