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영어 읽기 수업에서 참여도에 미치는 영향-교수자 자율성 지지, 효능감, 내적동기, 외적동기, 학습전략, 그리고 성별 등 : 영어읽기에 관한 학생자율성에 관해 원문보기


손윤경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영어교육 전공) 국내석사)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ims to investigate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engagement and the variables- perceived autonomy support, self-efficacy beliefs, intrinsic motivation, extrinsic motivation, time&study strategy and gender difference to improve autonomy in EFL reading. The number of participants is female ...

주제어

#engagement autonomy efficacy intrinsic time strategy gender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손윤경
학위수여기관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영어교육 전공)
지도교수 심재우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v, 58 p.
키워드 engagement autonomy efficacy intrinsic time strategy gender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2436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