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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새 세기에 들어선 후 중국의 경제발전은 쾌속 발전기에 들어섰고,세계무역기구 가입과 더불어 국가경제발전의 새로운 전략적 기회의 시기에 들어섰다. 또한 중국의 경제 총량은 이미 세계 제2위로 부상하였다. 새로운 시기 경제성장의 중요한 요소의 하나인 “소비"가 GDP에서 차지하는 역할이 매우 강화되었고, 일상 소비에 있어서 GDP 기여율은 이미 과거의 비교적 낮은 수준에서 비교적 크게 향상되었다. 때문에 더욱 많은 외국기업의 진출을 유치하였다. 특히 화장품 업종은 현재 중국의 화장품시장에서 해외브랜드가 시장점유율의 60%와 판매 이윤의 90%를 차지하고 있다. 예컨대 프랑스 로레알, 일본 시세이도, 한국 아모레퍼시픽 등 화장품이 대표적이다. 동시에 많은 전형적인 화장품 브랜드가 끊임없이 외국 회사에 인수되었다. 사실이 보여준데 따르면,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중고급 화장품이든 중저급 화장품이든을 막론하고 모두 경쟁에 직면하고 있으며, 중국 화장품 시장의 발전은 끊임없이 국제브랜드의 위협을 받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프랑스 로레알, 일본 시세이도, 한국 아모레퍼시픽 등 3개 국제 기업의 재중 ...
저자 | 장금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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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전북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무역학과 |
지도교수 | 최경숙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v, 55 p. |
키워드 | foreign-invested enterprises cosmetics brand marketing 외자기업 화장품 브랜드 마케팅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2454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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