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수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비교 연구(TIMSS 2015)에서 우리나라 학생들이 수학 성취도의 인지적 측면에서 최상위권이지만 정의적 측면에서는 최하위권이라 보고되고 있다. 이러한 심각한 부조화 현상을 해소하고, 꿈과 끼를 키워주는 행복교육의 실현을 위해서 2015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에서는 학교 수학교육에서 인지적 측면뿐만 아니라 정의적 측면에 대한 관심과 배려가 강화될 필요성을 제시하였다. 제2차 수학교육 종합 계획에서도 수학에 대한 긍정적 태도 함양과 정의적 영역의 성취 향상을 강조하고 있다.
본 연구는 수학체험전 체험부스를 자율적으로 기획·운영하는 활동이 수학 교과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 대상은 연구자가 근무하는 고등학교에서 수학체험부스 운영을 희망하는 학생이 제출한 계획서를 바탕으로 선발하였다. 사전·사후 수학 학습 태도 검사지를 활용하여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으며 ...
저자 | 장이교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권순희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66장 |
키워드 | 수학체험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2992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