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f the effects on purchase intention of electric vehicle 원문보기


이동재 (고려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기술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오늘날 지구 온난화 문제나 유해 배출가스 문제, 그리고 최근 쟁점이 되는 미세 먼지 문제 등 여러 환경 오염 문제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국제사회의 규약 강화 등 환경 문제의 해결을 이행하기 위해 전 세계가 노력하고 있다. 특히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은 기존의 내연 기관 자동차에서 전기 자동차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각 국가에서는 전기 자동차 시장 선점과 보급 활성화를 위해 여러 가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금까지의 전기 자동차 관련 연구로는 기술 개발 동향, 그리고 국가별 실태 분석을 통한 기술정책실태연구가 대부분이었으며, 아직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과 관련된 연구는 아직 부족한 상황이다. 전기 자동차 시장 활성화를 위해서는 소비자 중심의 정책 개선이 필요하며, 소비자들의 구매 의사에 영향이 있는 잠재적 혜택을 파악하여 이를 정책에 어떻게 반영할지에 대해 모색해 나가는 것이 중요한 시점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전기 자동차 ...

주제어

#경제적 혜택 사회적 혜택 심리적 혜택 친환경 혜택 구매 의도 이용 빈도 이용 만족도 전기 자동차 소비자 혜택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동재
학위수여기관 고려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기술경영학과
지도교수 김영준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ix, 77장
키워드 경제적 혜택 사회적 혜택 심리적 혜택 친환경 혜택 구매 의도 이용 빈도 이용 만족도 전기 자동차 소비자 혜택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3052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