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고등학교 초임 담임교사의 상담활동 과정에서 경험하는 인식의 변화를 살펴봄으로써, 이들의 경험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하고자 실시하였다. 이를 위해 현재 고등학교에 근무하고 있는 초임 담임교사 8명을 대상으로 심층면접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는 현상학적 연구방법을 사용하여 연구 참여자의 경험을 심층적으로 이해하려고 하였으며, 그중에서도 Giorgi의 기술적 현상학의 4단계 분석 방법을 활용하였다. 그 결과, ‘학년 초기 상담활동의 경험...
저자 | 하은진 |
---|---|
학위수여기관 | 부산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학교상담전공 |
지도교수 | 유순화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v, 81 장 |
키워드 | 고등학교 초임교사 담임교사 초임담임교사 학교상담 학생상담 상담활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3291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