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의 영재교육을 경험한 과학 영재학생들과 일반 학생의 과학 긍정경험을 비교・분석하고, 과학 영재학생들이 갖는 높은 과학 긍정경험을 벤치마킹하여 일반학생들의 과학 긍정경험을 높이는 방안을 탐색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먼저 중부지역 영재교육원에 재학 중인 중학교 과학 영재학생들과 영재교육 경험이 없는 같은 지역 일반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 긍정경험 검사를 실시하였고, 그 결과를 토대로 과학 영재학생들과 일반학생들의 과학 긍정경험 특성을 파악하였다. 이후, 과학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을 모두 지도한 경험이 있는 교사들과 심층면담을 진행하였다.
이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과학 영재학생들은 일반학생들보다 5가지 모든 영역에서 과학 긍정경험(...
저자 | 김태희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협동과정과학영재교육전공 |
지도교수 | 곽영순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vi, 83 p |
키워드 | 과학 영재, 일반학생, 과학 긍정경험, 긍정경험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3647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