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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활동 침해 대응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A Qualitative Case Study on Responses to Infringements of Educational Activities 원문보기


오혜선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교육행정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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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교사와 교감의 교육활동 침해 대응 경험을 조사하여 학교 현장의 교육활동 침해 대응 상황을 확인하고, 그 상황적 맥락을 이해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는 합리적이고 공정한 교육활동 침해 대응 과정을 실행하는데 참고할 만한 시사점을 제공한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설정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교사와 교감은 교육활동 침해를 대응하며 어떤 경험을 하는가?
둘째, 교사와 교감의 교육활동 침해 대응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무엇인가?
셋째, 교육활동 침해 대응의 상황적 맥락은 무엇인가?
위와 같은 연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질적 ...

주제어

#교권침해, 교육활동 침해, 대응 경험, 대응 과정 

학위논문 정보

저자 오혜선
학위수여기관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교육행정전공
지도교수 김갑성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ⅵ, 147 p
키워드 교권침해, 교육활동 침해, 대응 경험, 대응 과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3648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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