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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는 관객들에게 시각과 청각, 두 개의 감각으로 내러티브에 따른 경험을 제
공한다. 물론 최근에는 기술의 발달로 4D 상영관을 통해 움직이는 모션시트와
바람, 안개, 향기 등의 환경효과를 직접 체험하기도 한다. 하지만 영화는 이미
지와 사운드만으로 제한된 환경 속에서도 이미 다양한 제작방식을 통해 내러티
브를 전달해왔다. 이를 ...
저자 | 류기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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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뉴미디어학부 |
발행연도 | 2020 |
키워드 | 심리음향 영화 사운드 디자인 심리적 리얼리티 청각 인식 원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4996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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