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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세이 미야케 패션의 콜라보레이션과 예술화 특성
Artification of the collaboration in the fashion of Issey Miyake 원문보기


오미연 (한양대학교 대학원 의류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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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세이 미야케는 전통성을 강조하고 섬유의 기술 특성을 살려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제시한 1세대 디자이너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활용해서 사회 변화의 흐름에 적응하고 역사와 유산을 보유한 브랜드로 성장해왔다. 제작 방식도 기술의 확장을 제안하며, 주름작업을 통해 인체의 변화에 움직이는 미학으로 발전했다. 패션과 예술의 경계를 넘나들며 패션브랜드의 여러 매체로 확장시키는 융합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럭셔리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예술적인 경험을 제안하고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예술화(비예술을 예술로 변형되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브랜드는 전통과 문화라는 상징성을 이용해 브랜드만의 가치를 만들고 예술가의 작품을 이용해 경제성과 희소성을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해외 학자들도 패션과 예술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 중이지만 유럽의 력셔리 브랜드에 집중하고 있으며 ...

주제어

#가정학의류 

학위논문 정보

저자 오미연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류학과
지도교수 이연희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ix, 120 p.
키워드 가정학의류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2625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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