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최근 문해교육에 대한 관심과 연구들은 증대되고 있는 것에 비해 문해교육 학습자들의 부가적인 활동과 그로 인한 공동학습경험에 대한 학술적 연구는 아직 부족하다고 할 수 있다. 문해교육에 의한 성장과 변화, 학습 동기나 참여지속 방해요인에 대한 연구들이 대부분인 배경 속에서 본 연구는 문해교육 학습자로써 평생교육에 첫 걸음을 내딛었으나 동아리 활동과 공동학습을 경험함으로써 진정한 의미의 평생학습자가 되어가는 과정을 살펴보고자 하였다.
연구 목적을 충족시키기 위해 본 연구는 S시의 문해교육기관의 뜨개질 동아리인 ‘한올 두올’의 구성원들을 연구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선정된 연구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심층면담과 참여관찰을 진행하여 동아리 구성원들에게서 나타나는 공동학습 경험과 동아리 활동을 통한 변화에 대해 질적 ...
저자 | 김민아 |
---|---|
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평생교육 및 HRD전공 |
지도교수 | 오민석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vi, 88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64493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