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가 <공놀이>프로젝트 활동을 통하여 어떻게 친사회적행동을 증진하는지를 살펴보는데 있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유아들은 <공놀이>프로젝트를 통해 개인정서조절능력이 증진되었다. 다양한 갈등 상황의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수용하는 능력이 증진되었고, 상대방의 입장과 감정을 이해함으로써 공감하는 능력이 증진되었다.
둘째, 유아들은 <공놀이>프로젝트를 통해 대인관계형성능력이 증진되었다. 친구와 공동의 문제를 함께 해결함으로써 협동하는 태도가 증진...
저자 | 최은희 |
---|---|
학위수여기관 |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및아동교육 |
지도교수 | 성용구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74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66050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