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럭셔리 브랜드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 분석
Analysis of Digital Marketing Strategies of Luxury Brands 원문보기


박지수 (성신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의류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오늘날 럭셔리 소비의 대부분이 디지털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온라인을 통한 구매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 예측되고 있다. 럭셔리 브랜드에게 있어 디지털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이유는 럭셔리 소비 시장의 세대 전환에 있다. 밀레니얼 세대의 등장은 기존 럭셔리 소비 시장에서의 지각 변동을 의미하고 있지만, 럭셔리 브랜드는 대체적으로 디지털 기술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럭셔리 브랜드는 자신만의 브랜드를 유지하는 동시에 새로운 소비층의 문화를 받아들여야 하며, 그 중심에는 디지털이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럭셔리 브랜드의 분석을 통하여 효과적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oday, most of the luxury consumption is influenced by digital, and it is predicted that the online purchase will continue to increase. The importance of digital is emphasized when the generational shift occurs in the luxury market for the luxury brands. The emergence of Millennials leads a shift in...

주제어

#럭셔리 브랜드 디지털 마케팅 브랜드 이미지 밀레니얼 세대 디지털 전환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지수
학위수여기관 성신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류학과
지도교수 이영주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ix,67
키워드 럭셔리 브랜드 디지털 마케팅 브랜드 이미지 밀레니얼 세대 디지털 전환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6180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