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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으로는 커피전문점의 디저트 소비 경험가치가 브랜드연상,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브랜드 연상의 매개효과를 살펴보고 커피전문점의 디저트 소비 요인 중 가장 중요한 요인이 무엇인지 알아봄으로써, 커피전문점의 디저트를 소비하는 고객들의 경쟁력을 증가시키는 세밀 화된 마케팅 방향을 설정하여서 커피전문점의 디저트 시장에 대한 전략적인 마케팅 방안을 마련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첫 번째로 선행 연구고찰을 통해 커피전문점의 경험가치, 브랜드연상, 재구매의도에 대한 관련성을 모색한 후 연구모형을 제시 하였다. 이에 따른 연구의 가설을 설정 하였으며 총 7개의 대 가설을 설정하게 되었다.
둘째로는 가설의 검증을 위하여 국내 커피전문점의 디저트소비 경험이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2019년 3월 14일부터 3월 26일까지 설문지를 배포 하여 400부를 실증 분석에 사용하게 되었다. 통계분석은 SPSS를 사용하였다.
세 번째로는 가설검증을 위하여 ...
저자 | 김진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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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외식경영 외식경영학 |
지도교수 | 이애주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91 |
키워드 | "경험가치" "브랜드 연상" "재구매의도" "브랜드 호감도" "브랜드 독특성"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66229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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