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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커피전문점의 디저트소비 경험가치가 브랜드연상,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xperienced value of coffee shops' dessert consumption influencing brand association and repurchase intention 원문보기


김진경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외식경영 외식경영학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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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으로는 커피전문점의 디저트 소비 경험가치가 브랜드연상,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브랜드 연상의 매개효과를 살펴보고 커피전문점의 디저트 소비 요인 중 가장 중요한 요인이 무엇인지 알아봄으로써, 커피전문점의 디저트를 소비하는 고객들의 경쟁력을 증가시키는 세밀 화된 마케팅 방향을 설정하여서 커피전문점의 디저트 시장에 대한 전략적인 마케팅 방안을 마련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첫 번째로 선행 연구고찰을 통해 커피전문점의 경험가치, 브랜드연상, 재구매의도에 대한 관련성을 모색한 후 연구모형을 제시 하였다. 이에 따른 연구의 가설을 설정 하였으며 총 7개의 대 가설을 설정하게 되었다.
둘째로는 가설의 검증을 위하여 국내 커피전문점의 디저트소비 경험이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2019년 3월 14일부터 3월 26일까지 설문지를 배포 하여 400부를 실증 분석에 사용하게 되었다. 통계분석은 SPSS를 사용하였다.
세 번째로는 가설검증을 위하여 ...

주제어

#"경험가치" "브랜드 연상" "재구매의도" "브랜드 호감도" "브랜드 독특성"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진경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외식경영 외식경영학
지도교수 이애주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91
키워드 "경험가치" "브랜드 연상" "재구매의도" "브랜드 호감도" "브랜드 독특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6229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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