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게임 이미지의 색채 및 감성을 분석하기 위한 시스템을 설계하고 구현하는 것이 목적이다. 구현된 시스템은 이미지 분석 방식을 기존의 수작업에서 컴퓨터 연산으로 대체하여 작업 시간을 단축하고 분석 결과의 일관성을 증진시킨다.
이미지의 주요 색상 추출과정은 군집 알고리즘 K-Means 클러스터링을 이용하여 색상 정보를 지정된 값에 제한하지 않고 유동적인 연산을 가능하게 한다.
이미지의 감성 분석과정은 추출된 주요 색상의 명도와 채도 값을 I.R.I 형용사 ...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design and implements a system for analyzing the color and sensibility of game images. Through the implemented system, the existed manual methods of analyzing images could be replaced with computer computations to produce consistent analysis results in a short time.
...
저자 | 염태용 |
---|---|
학위수여기관 | 가천대학교 게임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게임공학과 |
지도교수 | 김정윤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56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67639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