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베트남 하노이의 문화관광 상품 개발 및 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Development and Marketing of Culture and Tourism Products in Hanoi, Vietnam 원문보기


키응 반 끄엉 (창원대학교 대학원 국제무역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하노이는 관광에 대한 많은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역사 유적
지, 전통축제 및 공연, 수공예마을을 비롯한 문화적 전통가치는 하노이의
대표적인 관광자원이지만 하노이는 문화관광자원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
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따라, 본 연구는 베트남 하노이의 문화관광
자원과 상품분석을 통해 하노이의 문화관광 개발과 마케팅방안을 제안하였
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하노이 문화관광 자원, 정책 그리
고 상품을 분석하였다. 특히, 하노이 문화관광 자원으로 전통예술, 전통축
제·전통놀이, 수공마을·옛 마을, 박물관, 종교적 자원, 향토음식·특산물 등을
분석하여 하노이 문화관광 자원분석을 통한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둘째, 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Hanoi has a lot of potential for tourism, and the cultural traditional
value of the country, including historical sites, traditional
festivals, traditional performances, and handicraft villages, is a representative
tourist resource of Hanoi, but the reality is that Hanoi
is not makin...

주제어

#베트남 하노이 문화관광 상품 마케팅 

학위논문 정보

저자 키응 반 끄엉
학위수여기관 창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국제무역학과
지도교수 박성규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71
키워드 베트남 하노이 문화관광 상품 마케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9041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