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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문장성분 생략 양상 : 주어, 목적어, 서술어를 중심으로
Chinese Learners' Omission of Korean Sentence Components : Focusing on Subject, Object, and Predicate 원문보기


하이 (건국대학교 대학원 국어국문학과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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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언어 습득 과정에서 목적 언어와 학생 모국어 간의 관계를 소홀하면 안 된다. 이러한 연계가 합리적인 응용에 도달할 수 있다면 목적어 학습에 적극적인 촉진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다양한 언어 사용 상황에서 한국어 모어 화자처럼 효율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기 위해서는 문장성분의 생략에 관한 교육이 필요하다. 한국어 과거 언어 연구 성과 중, 생략 체계의 연구가 많이 이루어졌지만 한국어 생략 교육에 관한 연구는 부족했다. 특히 실험적인 방법을 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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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 order to communicate properly and efficiently in various situations, such as the Korean language speaker, education on the omission of sentence components is needed. Among the achievements of Korean language research in the past, there have been many research achievements in the system of omissio...

주제어

#문장성분 주어 생략 목적어 생략 서술어 생략 언어 생략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하이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국어국문학과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전공
지도교수 고창운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70
키워드 문장성분 주어 생략 목적어 생략 서술어 생략 언어 생략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4248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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