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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 적용되는 자동차 자율주행용 라이다는 Rotating Scan Mirror 방식을 사용, 레이저가 펄스 신호를 방출하여 측정 범위 내에 있는 물체들로 부터의 반사 펄스 신호들이 수신기에 도착하는 시간을 측정함으로써 거리를 측정하는 방식이다. 현재 국내외 완성차 업체에서 라이다의 성능은 물론 제품의 소형화를 우선시하고 있다. 현재 샘플판매 중인 국내외 라이다 들은 자동차의 해드 램프에 장착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라이다에 구성품인 광학부 역시 체적을 줄이는 것이 당면한 과제라고 볼 수 있다. 라이다 거리 검출 성능은 송출되는 레이저 빔의 방사강도와 비례하게 된다. 본 논문에서는 ...
저자 | 오대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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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산업기술·경영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나노반도체공학과 |
지도교수 | 정미숙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24 p. |
언어 | zzz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74673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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