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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춤은 최초의 인간 문명이 탄생하기 전부터 의식, 축하 및 오락의 중요한 부분이었으며 많은 현대 무용 형태는 고대 시대의 역사적, 전통적, 의식적 및 민족적 춤으로부터 시작되었다. 그러한 춤들 중 발레는 르네상스시대에 이탈리아의 궁정 연회에서 탄생하였고 프랑스 궁정을 거쳐 전 유럽으로 퍼져나가게 되었으며, 우리나라에는 청나라(중국) 대사관에서 열렸던 무도회에서 서양의 사교춤이 처음으로 선보인 이래 일본인의 ‘신무용’ 소개로부터 서양무용에 대한 본격적인 관심과 진출이 시작되었다. 그렇게 우리나라에 발레가 뿌리를 내리고 국내 발레리나들이 세계무대에서 활약하면서 진입장벽이 높아 '그들만의 문화'로 여겨지던 발레가 드라마와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용되는가 하면 각종 공연과 축제 및 취미로 즐기는 문화센터 강좌 등을 통해 점점 대중과 가까워지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접점에서 발레가 활발하게 대중화되고 있는 시대적 흐름 속에서 작품의 사상과 이야기 구성뿐만 아니라 무대 전체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무용수의 ...
저자 | 경상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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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무용학과 |
지도교수 | 황규자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vii, 125 p. |
키워드 | 발레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75103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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