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는 통합교재에 제시된 고전문학 작품 수록 양상을 살펴 각 작품을 활용한 수업 목표에 효과적으로 도달하기 위한 작품 제시 방법을 제안한 것이다. 고전문학을 활용한 한국어 교육은 고전문학 작품 감상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목표 언어권의 사회와 문화에 대한 이해도 향상, 어휘 확장, 한국인과의 의사소통이 더 효과적이고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다는 점 등에 활용 가치가 높다. 하지만 실제 교육 현장에서는 고전문학을 활용한 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따라서 학습 목표에 맞는 고전문학 작품 제시 방법을 제안해 일반목적 외국인 한국어 학습자가 ...
저자 | 손양숙 |
---|---|
학위수여기관 | 세종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국문학과 한국어교육 |
지도교수 | 주경희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181 |
키워드 | 일반 목적 한국어 교육 고전문학을 활용한 한국어 교육 통합 교재에 수록된 제시 양상 신화 전래동화 변용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77150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