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전시컨벤션산업은 매우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전시회 개최 수가 급증함에 따라 전시회 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전시 주최자들에게는 더 많은 참관객을 유치하기 위한 노력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전시 참관객이 인지하는 전시회에 대한 가치 인식을 살펴본 후, 전시회의 성과를 얻기 위해 중요한 요소인 참관객이 전시회에 대한 신뢰를 거쳐 사후행동의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지각된 가치는 시장 성과에 영향을 주는 가장 강력한 요인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으며, 소비자 및 마케터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제공한다. 지각된 가치는 소비자의 상황이나 개인적 성향에 따라 다를 수 있는 소비자의 주관적 평가이기 때문에 경제적 측면뿐만 아니라 경험적 측면에도 반영하게 된다. 전시 분야에서도 참관객의 전시회에 대한 가치 인식을 파악하면 다양한 ...
저자 | Wang, Guan |
---|---|
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컨벤션전시경영학과 |
지도교수 | 김봉석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iii, 79 p. |
키워드 | 전시 참관객, 전시회 가치 인식, 신뢰, 행동의도, Exhibition Visitors, Perceived Values of Exhibition, Trust, Behavior Intenti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77560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