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처 입은 치유자로서 상담자의 상처 치유 경험과 성장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원문보기


이진희 (영남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상처 입은 치유자로서 상담자의 상처 치유 경험이 상담자의 성장에 가지는 본질적 의미를 심층적으로 이해하는데 있다. 이를 위하여 세 명의 연구 참여자를 대상으로 Clandinin과 Connelly의 내러티브 탐구방법을 적용하여 경험에 대한 의미를 구체화 하였으며, 연구 결과 ‘상처: 나는 내가 아픈줄도 모르고’, ‘치유: 나를 인정하다’, ‘성장: 상담자로 나아가다’라는 세 개의 주제를 도출할 수 있었다. 연구에서 밝혀진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참여자들에게 상처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understand in depth the essential meaning of the healing experience of the client's wound as a healer of the injury. Therefore, by applying the narratives of Clandinin and Connelly to the three participants, we were able to embody the meaning of the experience and der...

주제어

#상처 입은 치유자 상처 치유 경험 상담자 성장 내러티브 탐구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진희
학위수여기관 영남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교육학전공
지도교수 이윤주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iii, 93 p.
키워드 상처 입은 치유자 상처 치유 경험 상담자 성장 내러티브 탐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7661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