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화장품 포장디자인의 콜라보레이션 사례 연구 : 중국 로컬 브랜드와 중국에 진출한 한국 화장품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후아연 (중앙대학교 대학원 디자인학과 시각디자인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중국 화장품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한국 화장품 브랜드를 연구한다. 중국에 진출한 한국 화장품 브랜드의 포장 디자인을 활용한 콜라보레이션을 사례분석하고 그 유형을 도출하고자 한다. 연구대상은 2018년 한국 화장품 업계 심층 연구 보고서에 근거하여 중국시장에서 판매 상위에 오른 한국화장품 5개로 하였다. 연구방법은 문헌 연구를 통해 콜라보레...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examines the Korean cosmetic brands for the purpose of revitalizing the Chinese cosmetics industry. We are planning to analyze examples of collaboration using packaging design of Korean cosmetics brands that have entered China and figure out the type of collaboration. The study included f...

주제어

#화장품 포장 디자인 콜라보레이션 Cosmetics Packaging Packaging Design Collabora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후아연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과 시각디자인전공
지도교수 김희현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vi, 103장
키워드 화장품 포장 디자인 콜라보레이션 Cosmetics Packaging Packaging Design Collabora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8457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