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의 목적은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2학년 국어 교과서에 제시된 직업의 종류와 빈도를 분석하여 사회 상황과 기술의 변화에 의한 미래 사회의 변화를 예측한 직업들이 구체적으로 안내되어 있는지를 알아보는 것이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2학년 국어 교과서 9종, 총 18권을 분석 대상으로 하였다. 한국고용직업분류표의 대분류와 중분류에 근거하여 직업 분석틀을 만들고 교과서의 본문, 읽기 ...
저자 | 변정현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협동과정 진로진학상담전공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ⅵ, 78 p. |
키워드 | 진로상담 2015개정 교육과정 중학교 국어 국어 교과서 직업분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78636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