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 거버넌스를 통해 본 마을교육공동체 발전방향 연구 : 오산시 중간지원조직(오산교육재단) 사례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정난영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 인적자원정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5.31 교육개혁 이후 ‘교육의 시장화’, ‘교육의 상품화’라는 공교육의 위기속에서 교육에로의 본질적 접근과 공교육의 정상화를 위한 다양한 모색과 시도는 2000년대 초반 혁신교육의 물꼬를 트기 시작했다. 이 흐름은 2011년부터 경기도교육청에서 처음으로 실시한 혁신학교와 혁신교육지구를 거쳐 마을교육공동체로 이어져오고 있다. 앎과 삶의 일치를 배움의 목적으로, 마을과 학교가 만나는 마을교육공동체는 혁신교육과의 상호작용을 통해서는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고, 마을교육공동체를 통해서는 학교 밖에서도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다는 교육의 패러다임의 변화를 가져왔다. 오산시는 ...

주제어

#인적자원정책 교육거버넌스 오산교육재단 중간지원조직 마을교육공동체 혁신교육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난영
학위수여기관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인적자원정책전공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viii, 129 p.
키워드 인적자원정책 교육거버넌스 오산교육재단 중간지원조직 마을교육공동체 혁신교육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8650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