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자의 공감피로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원문보기


김현정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상담및특수교육학과 상담심리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상담자가 공감피로를 어떻게 경험하는지’ 탐색하고 발견하여 공감피로 경험의 내용과 의미를 밝히는 것에 있다. 이를 위해 상담자들은 어떤 내담자에게 어떻게 공감피로를 느꼈는지,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맥락적으로 이해하여 공감피로 경험의 내용과 의미를 살펴보고자 하였다.이에 공감피로에 대한 의미 있는 이야기를 해줄 수 있는 참여자 9명과 반구조화된 면담지를 활용한 면담을 실시하여 자료를 수집하였다. 면담의 자료는 완전 축어록으로 작성하여 지속적 비교 분석방법을 활용해 ...

주제어

#상담심리 공감피로 공감 상담자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현정
학위수여기관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상담및특수교육학과 상담심리전공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ix, 144 p
키워드 상담심리 공감피로 공감 상담자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8695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