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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현 사회는 ‘소프트웨어 중심 사회’로 진입하고 있다. 그러므로 소프트웨어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정보를 융합하고 연결하여 사회의 복합적인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능력에 초점을 맞춘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가 요구된다. 교육부에서도 변화하는 시대에 맞추어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을 강조하였으며, ‘소프트웨어 교육 운영 지침’에서는 컴퓨팅사고력을 가진 창의·융합 인재를 인재상으로 삼고 융합을 통한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기르기 위해 소프트웨어 교육의 필요성을 제시하였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창의적 기법의 하나인 ...
저자 | 최민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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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컴퓨터교육학과 컴퓨터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vi, 75 p. |
키워드 | 컴퓨터교육 스캠퍼 프로젝트 학습 컴퓨팅 사고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78711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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