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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기조절학습은 인지적, 동기적, 행동적 과정 간의 복잡한 상호작용을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대부분의 학습자들이 자기조절학습에 어려움을 겪는다. 지적장애학생이 직업생활에서 필요한 자기관리 능력 중 시간관리 행동을 성취함에 있어서도 어려움을 겪기는 마찬가지다. 직업현장실습 맥락에서는 지적장애학생 스스로 시간관리행동을 실천하고 점검하며 조절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시간관리행동 조절 지원을 위한 도구로 즉각적인 피드백과 상호작용 등이 가능한 모바일앱을 활용하고자 하였다. 이에 본 연구는 직업현장실습 맥락에서 지적장애학생의 시간관리행동 조절을 지원할 수 있는 모바일앱을 개발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에서 연구 목적을 위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1. 지적장애학생의 직업현장실습 맥락에서 시간관리행동 조절을 지원하는 모바일앱 설계 지침을 적용한 ...
저자 | 고윤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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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교육공학전공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ⅸ, 123 p |
키워드 | 교육공학 모바일앱 개발 연구 자기조절학습 시간관리행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78731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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