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게임 활동 프로그램이 초등 고학년 ADHD 아동의 주의집중과 자기조절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았다. 연구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 아동 2명으로 소아정신과 전문의로부터 ADHD로 진단을 받은 아동이며 지적장애를 가지지 않은 아동이다. 게임 활동 프로그램을 독립변인으로 하고 주의집중과 자기조절을 종속변인으로 하여 초등 고학년 ADHD 아동을 대상으로 하여 총 14회기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고 1회 50분씩 중재를 실시하였다. 게임 활동 프로그램은 선행 연구를 바탕으로 재구성하여 사용하였고 중재를 시작하기 전에 사전 검사로 ...
저자 | 김지인 |
---|---|
학위수여기관 |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특수교육학과 심리치료 전공 |
지도교수 | 전상신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iv, 65 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78988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