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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항공우주산업은 항공기 동체의 무게를 줄이기 위해 타이타늄 합금 판재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타이타늄 합금 판재는 굽힘성형 시 스프링백 현상이 크게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다. 스프링백은 제품의 치수정밀도를 떨어뜨리며, 부품 조립시 문제를 야기한다. 따라서 스프링백 현상에 대한 대응 계획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타이타늄 합금 판재의 스프링백 현상을 줄이기 위해 고온에서 재료 물성을 이용한 열간 성형법을 제안한다. 우선 고온에서 타이타늄 합금의 ...
저자 | 김민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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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상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나노신소재공학부 금속재료공학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v, 56 p. |
키워드 | 스프링백 열간성형 판재성형 타이타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83277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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