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K-Pop 기반 엔터테인먼트사(社) 경영 활성화를 위한 연구 : 디지털 콘텐츠 시장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이상호 (동서대학교 일반대학원 교회음학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에서는 21세기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변화에 따라 음악산업의 구조
도 함께 재구성되는 과정에서 음악산업의 중심에 있는 엔터테인먼트사의 경영
활성화를 위한 방법을 찾고자 하였다. 2020년 현재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K-Pop의
위상과 영향력은 실로 엄청나다.
이런 현상은 K-Pop의 음악적 완성도가 높아졌음은 물론이고 음악감상, 홍
보, 유통, 마케팅 등 전 분야에 있어서 신기술과의 융합이 큰 역할을 하고 있
다. 바로 새로운 형태의 시장이 형성되고 있음을 짐작하게 하는 이유이다.
이런 변화에 엔터테인먼트사들이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지금까지 엔터테인
먼트사에서 해오던 역할들이 산업의 융합으로 인해 음악산업이 아닌 다른 산
업에서 주도권을 가져가게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2018년 후반부터 음악산업의 주요 플랫폼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새로운 디
지털 콘텐츠 서비스가 실험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SKT와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상호
학위수여기관 동서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회음학학과
발행연도 2020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86248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