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에서는 21세기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변화에 따라 음악산업의 구조
도 함께 재구성되는 과정에서 음악산업의 중심에 있는 엔터테인먼트사의 경영
활성화를 위한 방법을 찾고자 하였다. 2020년 현재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K-Pop의
위상과 영향력은 실로 엄청나다.
이런 현상은 K-Pop의 음악적 완성도가 높아졌음은 물론이고 음악감상, 홍
보, 유통, 마케팅 등 전 분야에 있어서 신기술과의 융합이 큰 역할을 하고 있
다. 바로 새로운 형태의 시장이 형성되고 있음을 짐작하게 하는 이유이다.
이런 변화에 엔터테인먼트사들이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지금까지 엔터테인
먼트사에서 해오던 역할들이 산업의 융합으로 인해 음악산업이 아닌 다른 산
업에서 주도권을 가져가게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2018년 후반부터 음악산업의 주요 플랫폼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새로운 디
지털 콘텐츠 서비스가 실험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SKT와 ...
저자 | 이상호 |
---|---|
학위수여기관 | 동서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회음학학과 |
발행연도 | 2020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86248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